콧바람,/싱가포르

싱가포르 현지인이 찾는 커피 맛집, 나일론커피 Nylon Coffee 방문기

오롯, 2025. 7. 1. 22:09
728x90

나일론 커피 Nylon Coffee 

 

싱가포르 탄종파가의 조용한 주택가 깊숙이 자리한 Nylon Coffee Roasters는, 북적이는 도심과는 달리 아침의 평온을 품고 있으면서도 깔끔한 맛의 커피로 단골 현지인들의 발걸음을 이끄는 곳이다. 기존에 알려진 바와 같이 이곳은 로스터리와 카페를 겸하며, 커피 그 자체에 집중하는 미니멀리즘 감성을 뚜렷이 품고 있다. 

 

현지인들의 커피 모닝

아침 9시, 햇살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시간에 도착했지만 이미 카페 내부는 현지인들의 모닝 타임으로 분주했다. 

 

관광객보다 동네 주민들이 더 많이 보였고, 커피에 집중하는 공간답게 내부는 간결하며, 작은 테이블보다는 긴 스탠딩 테이블과 벤치에서 커피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아파트 단지에 위치한 이곳은, 입구 주변의 길쭉한 나무들과 귀여운 화분들로 꾸며져 있어 주택가 안 작은 정원이 연상되었다.

 

아빠,엄마의 힐링타임을 위해 함께 동행해준 열매:)

 

아침 일찍부터 원두를 볶고있는 나일론 커피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판매하고 있으며, 커피의 맛을 한층 끌어올려주는 굿즈도 있다.

수시로 변동되는 원두 라인 업

우리가 방문했던 날 필터 커피 메뉴는 세가지 였다. 그 중에서 우리가 선택한 원두는  

 

  • 콜롬비아 엘 프로그레소 / 게이샤, 워시드
    상큼한 만다린과 핑크피치, 레드베리, 베르가못 톱노트.
  • 콜롬비아 라 에스페란자 / 핑크 부르봉, 워시드
    라즈베리, 레드커런트, 핑크피치, 체리의 향이 물씬.

 

두 원두 모두 필터로 주문을 했는데 바리스타님이 라 에스페란자 원두배치 커피로 추천해 주셨다. 가격은 필터 브루잉 8.5 SGD, 배치 커피 4.5 SGD인데 원두와 맛은 똑같다고 하셨다. 

 

왼쪽이 콜롬비아 엘 프로그레소 / 게이샤, 워시드 - 필터커피이고

오른쪽이 콜롬비아 라 에스페란자 / 핑크 부르봉, 워시드 - 배치커피

 

배치커피로 주문한 콜롬비아 라 에스페란자는 아쉽게도 향미가 밋밋했고, 탑노트에 나와있는 맛들이 잘 느껴지지 않아서 너무 아쉬웠다. 필터커피로 주문한 콜롬비아 게이샤는 배치커피보다는 훨씬 풍부한 향과 맛이 있었다. 하지만 지인들에게 무조건 꼭 가보라고 추천하기엔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다. 

 

현지인 바이브로 여유로운 아침 커피 한잔으로 여행의 마무리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일론 커피는 싱가포르 스페셜티 씬의 한 페이지로서 한번쯤 경험할 만한 가치가 분명 있다고 생각한다. 나일론 커피의 자유롭고 친근한 분위기, 직원들의 친절함이 커피맛에 더해져 힐링타임이 되었다. 마지막 날 공항으로 가기전 방문한 나일론커피, 싱가포르의 마무리로 좋은 선택이었다!

 


 

나일론 커피 정보

주소 - 4 Everton Park, #01‑40, Singapore 080004

영업시간 - 월,수,목,금 08:30 ~ 16:30

      토,일 9:00 ~ 16:30

   매주 화요일 휴무

전화번호 - +6562202330

728x90